2002년 3월 8일 금요일

[2002::호주] 배타고 마테나로 버스타고 본다이로

8일째 아침이 밝았습니다.
어제 인라인도 타고, 오페라하우스에서 오페라구경도 하고, 야경도 보고..

오늘은 시드니 주위를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아침 8시에 기상을 해서, 아침식사를 하러 아래층으로 내려갔습니다.
이곳 Crest Hotel에서는 아침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아침도 무료로 주고.. 정말 괜찮군요.

식사는 부폐식으로 되어 있어서, 자기가 먹고 싶은 만큼 가져다가 먹으면 됩니다. 서양식과 동양식 모두 준비되어있어서, 자신이 먹고 싶은데로 먹으면 됩니다.
공짜이기 때문에 마구 마구 먹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꽃단장을 하고, 지하철을 타고 서큘러킷을 이동할겁니다.. 오늘은 바다로 나가서, 유람선을 타고, 이곳저곳을 구경하고, 섬엘 가보기로 했거든요..
밖에 나와보니.. 날씨가 꾸물꾸물... 비가 올 것 같군요.. 잽싸게 방에 올라가서, 우산을 준비해서 다시나왔습니다.
서큘러키에 도착해보니, 마치 11시에 마테나로 출항하는 배가 있더군요..

[뒤에보이는 쾌속선을 타고 갔습니다.]

마테나는 서큐러킷을 기준으로 안쪽으로, 즉, 왼쪽의 쭉 들어가서, 마지막에 있는 항구입니다.
즉, 바다가 계속해서, 좁아지다가, 마테나에서, 바다가 끝나게 되는것이지요.. 지도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될텐데...
뭐, 마테네에 뭐가 있어서 가는건 아닙니다. 그냥 배를 타고 끝까지 가보는것이지요.
도중에 많은 항구가 있긴한데, 마테네는 멀기때문에, 배가 몇군데 안들르고, 빠른 속도로 이동을 합니다.
한 4-50분정도면 마테네로 이동을 하지요..

배를 타고 바다에서 보는 시드니의 모습은 역시 아릅답습니다.
시드니의 항근처에는 요트들이 많이 정박해있습니다.
호주에서, 부의 상징은 요트라고 합니다. 즉, 차는 모두 가지고 있고, 요트가 있으면 부자, 없으면 그냥 보통...

마테네에 도착해서, 내리지도 않고, 그배를 타고, 다시 서큘러킷으로 돌아왔습니다.
어차피, 유람선처럼 탄 배이기때문에..

[배타고 가면서 보이는 풍경.. 재력가의 집인듯.. 정문이 부두이네요... 뒷문으로 차를 이용할 수 도 있겠지요?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시드니 바다의 끝인 마테네 항입니다. 뭐, 딱히 유명한 곳이 없어서, 내리지 않고, 그대로 돌아왔지요.]

[서큘러키로 돌아오면서, 하버브릿지와 오페라하우스를 배경으로 집사람의 머리를 휘날리며...]

한 2시간의 1차 배여행을 마치고, 서큘러킷으로 돌아와서, 바로 동쪽으로 여행하는 것이 그렇고 해서, 본다이 정선으로 향했습니다. 서큐러킷에서, 본다이 정션까지 바로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380번)
우리는 본다이비치에서, 숯불구이를 해먹으려고, 벼르고 있었지요.
아참... 우린 시드니에 와서, 1주일짜리 프리패스를 끊었기 때문에, 지하철, 버스, 배 모두, 공짜입니다.^^
시드니를 2일이상 여행하실분들은 꼭! 구입하세요. 배 두어번만 타도, 본전 뽑습니다.

본다이행 버스를 타고, 가다가, 본다이 정션에서 내렸습니다. 사실은 다 온줄 알고, 허겁지겁 내렸더니... 알고 보니, 한참 덜왔더군요^^
내린김에 가게에 들어가서, 가위도 사고, 땅콩이랑 건포도등이 섞여있는 간식거리도 사고...
다시 380번버스를 타고, 본다이 비치까지 마져 갔습니다.

본다이 비치는 여인들이 많이 벗고, 일광욕을 즐기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도착한 날은 날씨도 우중충하고, 비가 금방이라도 쏟아질 것 같은 바람이 몹시 부는 조금은 추운 날씨 였습니다. 그덕에 토플리스는 커녕, 비키니도 아니, 사람들도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겨우 해변에서 10명정도 본게 다 였습니다.
그러나, 호젓하게 집사람과 둘이서, 비치를 거닐면서, 분위기도 잡아보고, 밟을때마다 뽀드득 소리가 나는 고운 모래도 밟아보고... 아까 구입한 간식거리도 먹고, 나름데로 괜찮은 시간을 보냈지요.

[우중충한 날씨로 사람도 별루 없이... 호젓하게 비치를 즐겼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찾아봐도, 숯불구이를 해먹을만한 곳이 안보입니다.
한참 찾다가 숯불구이를 포기하고, 근처에 있는 케밥집에 들어가서, 케밥을 먹었습니다. 난 beef로, 집사람은 chicken으로...

[케밥집입니다.]

본다이비치여행을 끝내고, 본다이 정션에서, 지하철을 타고,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본다이 정션에서, 숙소가 있는 킹스크로스까지 바로오는 지하철이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