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3일 토요일

Bathurst Christian School 졸업식 및 공연

캐서린과 알프레드가 다니고 있는 학교 졸업식 및 졸업공연이 있었습니다.
졸업식이라고 하기보다는 1년동안 학교 생활 했던것을 돌아보고 잘한부분은 상도 주고~
하우스 캡틴도 선출하고~

위의 사진은 프리프랩 어린이들 입니다. 어찌나 귀여운지^^.
데니얼이 프리프랩이었을때는 프리프랩도 의젓해 보였는데, 데니얼이 킨디가 되니까, 그 밑으로는 전부 너무 귀여워요^^
사람이 자기 눈높이로 모든걸 생각이 되는가 봅니다.


알프레드는 수학부분에서, 캐서린은 예술부분에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이름 부르자마자 워낙 빠르게 나가서 휙~ 하고 받는 바람에 제대로 된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각 부분별 시상식이 끝나고, 스쿨캡틴을 발표하는 시간...
위의 아이가 2009년 스쿨캡틴으로 뽑혔습니다. 너무 좋은지,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군요.
우느라고 결국 선서도 제대로 읽지 못했다는..


1부 순서가 끝나고,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학생들의 뮤지컬...
크리스챤 스쿨답게 성경속 이야기입니다.

정말 잘하더군요. 초등학생들인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대략 1시간 가까이 진행이 되었는데.. 그 모든 분량을 외워서.. 헐헐..




호주의 학교 행사를 볼때 마다 느끼는건데... 참 자발적이고, 당당한 모습... 항상 부러운 모습입니다.


## 오늘의 호주&영어 Tip #003#
모두가 쓰는건 아니고.. 쓰는 사람은 상당히 많이 쓰고.. 안쓰는 사람은 또 사용을 안합니다.
Bloody (블러디) 라는 표현은 때에 따라서 좋은 뜻이 될수도 있고, 반대로 나쁜 뜻이 될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말로 따지자면... '죽이는군' 정도?

한국말에도, 죽인다는 말도 두가지가 있잖습니까~ 아주좋다와.. 아주 싫다..

예를 들어서.. 은행을 갔다와서.. It was bloody bank!
라고 말하면.. 이사람이 기분이 좋게 말했다면, 은행 서비스가 좋았다는 거고.. 기분 나쁜것 처럼 들리면 뭔가 안좋은 일이 있었다는 거지요..

다른 예로, 골프장에서 5m 롱 퍼팅을 한번에, 멋지게 넣었거나, 50cm 숏퍼팅을 어이없이 놓쳤거나 할때, 공통적으로 블러디.. 블러디 이럽니다.
물론 의미야 아주 반대이겠지만..

호주 사람들 만나서, 블러디,, 블러디 하면 감탄사나 수식어 정도로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느꼈을때는.. 젋은 사람들보다는 나이드신분들이 더 많이 사용하는것 같더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