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1일 수요일

호주 오늘 뉴스

1. 케빈러드 총리가 일본방문중인데요, 어제는 일본의 대형 백화점에서 호주산 소고기 홍보를 했네요. 직접 어린이에게 먹여도 주고..  한국도 호주 소고기를 먹었으면 하는데...
외국에서 바라보는 한국의 촛불시위등등 일련의 이야기들.. 답답하네요. 얼른 잘~ 처리 되었으면 합니다.

2. 케빈러드 총리가 도요타공장에 방문해서, 하이브리드카에 대해서 언급을 했는데, 멜버른의 토요타 공장에서 하이브리드카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2010년 부터 매년 10,000대의 하이브리드카를 양산한다고 하네요.
호주정부는 5억불의 그린카 혁신펀트에서 2000만불을 토요타에 전기자동차 만드는데 도움되라고 선물을 주었네요.

3.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스포츠가바로 럭비입니다. 요즘 주(State) 대항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오늘 뉴사우스 웨일즈와 퀸즐랜드가 한판 붙습니다. 한국의 한,일전을 방불케합니다.
뉴사우스웨일즈는 파란색.. 퀸즐랜드는 보라색..  팬들은 각자의 팀에 맞는 색의 넥타이를 하기도 합니다.

4. Mercer라는 조사기관에서 범죄, 환경, 교육, 음식, 기후, 교통을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 100개를 뽑았는데요..
시드니가 10위.. 멜버른이 17위, 퍼스가 21, 에드레이드 29위 그리고 브리즈베인이 34위에 뽑혔습니다.
스위스 취리히가 1위, 제네바와 비엔나가 그 뒤를 따랐습니다.
개인적으로 동의할 수 없는 순위이네요.
아참.. 최악의 도시로는 바그다드로 꼽았네요..

댓글 2개:

  1. 크크 매형 한국패스트푸드에 써있는글이요



    저희 매장은 호주산 소고기만을 씁니다에요...ㅋㅋ



    국내산이나 한우보다도 더 많이 먹는듯..ㅋㅋ



    그래도 호주에서 먹는 질보다는 떨어지겠죠...

    답글삭제
  2. 오 그래?

    호주 소고기가 왔다야~~~ 왜 호주 소고기가 좋은지는 호주에서 소크는 모습을 직접 보면 보다 생생하게 더 잘 알수 있음~

    호주오면 소고기 질리도록 먹게됨..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