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9일 목요일

호주 오늘 뉴스

1. 또다시 휘발유 판매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몇칠전에 1.7달러를 찍었다고 경악했는데요.. 오늘 아침 2센트가 오른 1.72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아침에 기름넣는 사람들의 표정을 보여주는데... 아주 똥씹은 얼굴들입니다.

2. 월요일날 멜버른의 서니뱅크 힐(Sunnybank Hill) 이라는 동네의 한 가정집에서, 쌍둥이 신생아가 배고파서 죽은채로 발견되었습니다. 부모가 집에서 살고 있었고.. 죽은지 이미 일주일이상 지났다고 하네요. 이웃 사람들이 냄새가 나서 신고해서, 발견했다고 합니다. 무슨일이 있었는지에 대해서, 조사중인데요.. 정말 끔찍한 일입니다.

3. 노령연금... 호주말로는 '슈퍼에뉴에이션'이라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슈퍼라고 부릅니다.. 한국에서는 연금공단에서 일괄적으로 관리하지만, 호주에서는 본인이 선택한 회사에서 연금을 관리합니다. 최근 몇년간, 슈퍼가 괄목할만한 성장을 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재태크 및 노후대비를 위해서 연금에 많이 부었지요. 대부분의 슈퍼는 증시에 투자가 되고.. 결국 증시에 돈이 몰리니 증시는 계속 올라가고, 슈퍼의 수익율을 높아지고.. 사람들은 다시 슈퍼에 돈을 집어 넣고... 하여간에 호시절이었는데요..
최근에 20년만체 최악의 손해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자율이 올라가고, 유가가 올라가고 하니.. 증시가 힘을 못바고, 결국 증시에 대부분을 투자한 슈퍼가 돈을 많이 잃은거지요.

4. 호주의 대한항공인 콴타스 에어라인의 엔지니어들이 스트라이크(파업)을 다음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일으킨다고 하네요. 각 도시간 운행에 문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뭐.. 다른 저가 항공사들 많이 있으니 그거 타고 다녀야죠.

5. 시드니에서 미술 경매가 열렸는데요.. 피카소의 그림이 6.9million 달러.. 한국돈으로.. 68억에 판매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림 한장에... 68억... 68억이면.. 시드니 도심에 괜찮은 집 7채를 살 수 있는 돈인데.. 흐흠..

6. 시드니에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Apple 매장이 오늘 오픈합니다. 어제 부터 각지(브리즈번, 멜버른 등등)에서 모여든 사람들이 침낭에 몸을 맡기고 밤을 지새웠네요. 일반인이 보면.. 미친짓이라고 생각되겠지만.. 나름 약간의 얼리어덥터 기질이 있는 본인으로서는 이해가 가면서, 당장 달려가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