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7일 화요일

호주 오늘 뉴스

1. 2008년 북경 올림픽 개막식에 호주팀이 참석을 안하기로 했답니다. 이유는 베이징의 공기오염이 너무 심각해서, 선수들에게 안좋을 수 있다는 거지요. 이에 대해서, 선수들 일부는 개막식에 참가하고 싶었는데, 아쉬워 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준비팀은 호주의 이런 보이콧에 대해서,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2. 호주 정부가 Safety net for working Australians 이라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출산휴가로 엄마에게 24개월을 제공하거나 부모에게 각각 12개월씩을 선택할 수 있는등의 다양한 정책으로서, 고용주보다는 근로자들에게 좀 더 편의를 제공하는 듯 합니다. 경제계에서는 중소기업에게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다고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따로 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 서호주 선생님들이 추후 3년동안 21%의 임금인상과 교사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학급당 학생수를 줄여달라는 제안을 했습니다. 정부의 반응이 시원찮아서, 오늘 하루동안 공립학교 및 TAFE등지에서 24시간 파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4. 시드니 집값이 향수 3년동안 18%가 오를거라고, 한조사기관에서 발표했네요. 이자율이 급등한 가운데, 집값은 오른다고 하네요. 전세난은 더 힘들어질거라고 합니다.
시드니 서부외곽으로는 주택가격이 많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티중심으로는 주택가격이 오를거라는 전망입니다.

5. 유가가 오르면서, Car Pool 을 많이 하라고 외치고 있네요~

6. 여론조사에서 집권여당의 수장인 Kebin Rudd와 야당 총수인 Nelson의 인기도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케빈의 지지도는 올라가고, 넬슨의 지지도는 상당히 내려갔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